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동정
평통연대 윤은주 전 사무총장, 통일부장관 표창 수여

평화통일연대 윤은주 남북상생본부장(전 사무총장)이 31일 통일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윤 본부장은 평화통일연대 사무총장으로 활동하며 통일논의 확산을 위한 국내외 세미나와 포럼을 개최하고 대북지원사업을 꾸준히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민화협은 또 윤 본부장이 2018년부터 민화협 회원사업위원장으로서 회원단체와의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다양한 통일운동을 전개해 민화협과 회원단체간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평화통일연대 윤은주 전 사무총장이 31일 김연철 통일부장관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표창장 수여는 김홍걸 민화협 대표상임의장이 대신했다. 민화협 제공

 

윤 본부장은 민화협뿐만 아니라 Women Cross Dmz 등 여성평화운동, 한반도평화포럼, 한국교회남북교류협력단, 통일비전캠프 등 기독교계를 넘어 다양한 평화통일운동 단체를 연결하고 소통케 하는 일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왔다.

윤 본부장은 현재 (사)뉴코리아 상임대표, 남북 교류사업을 위해 올해 신설된 평화통일연대 남북상생본부장을 맡고 있다.

윤 본부장은 수상소감에 대해 “한반도 평화통일이 지금은 제자리걸음인 것 같지만 반드시 봄처럼 만개할 날을 믿고 확신한다”며 “그 날을 향해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변함없이 달려가고 싶다”고 말했다.

김성원 기자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