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정보
다음주 평화통일 게시판

통일부, 6.15 20주년 맞아 ‘평화챌린지’ 온라인 이벤트 진행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맞아 통일부가 대국민 온라인 이벤트 ‘평화챌린지’를 진행한다. 6.15 및 평화와 관련해 자신의 느낌을 노래, 춤, 연주, 그림 등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영상을 제작해 개인 SNS를 통해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평화챌린지’ 공식 사이트인 ‘www.피스.com’를 통해 등록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일부터 15일까지다. 이벤트 참여자에겐 선착순 기프트콘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우수 영상을 올린 10팀에겐 상금과 상장도 수여한다.

 

KPI, ‘코로나19의 충격과 한국사회’ 유튜브 특별좌담

한반도평화연구원(KPI)이 ‘코로나19의 충격과 한국사회’(불안과 불확실성을 대면하는 세 관점)를 주제로 유튜브 특별좌담회를 갖는다. 6월 3일(수)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한반도평화연구원’을 통해 방송되는 이번 좌담회에서는 최준용 교수(연세대 의대 감염내과), 박명규 교수(서울대 사회학), 임성빈 장로회신학대 총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조동준 교수(서울대 정치외교학)는 사회를 맡는다(문의: koreapeace@paran.com).

 

KPI, 다큐영화 ‘백년의 기억’으로 시네토크 개최

한반도평화연구원(KPI)이 서른두 번째 시네토크로 영화 ‘백년의 기억’을 선보인다. 6월 4일(목) 오후 7시 필름포럼에서 열리는 이번 시네토크에는 심혜영 교수(성결대)의 사회로 추상미 감독, 이우영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다. ‘백년의 기억’은 2019 평창남북평화영화제 초청작으로 올해 서울국제사랑영화제 출품작이기도 하다. 남북이 공유하는 태권도 권법을 통해 한반도 역사에서 경험했던 전쟁, 평화 등의 주제를 만날 수 있는 다큐 영화다(문의: 070-8611-7109).

유코리아뉴스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