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행사
동북아6자평화경제포럼 제1차 학술회의, 오는 24일 개최

‘동북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전략모색’ 주제의 동북아6자평화경제포럼 제1차 학술회의가 오는 24일(금)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갈림길: 위기를 넘어 다시 대화로!’를 주제로 이상철 전쟁기념사업회 회장이 기조강연을 하고, 이어서 송영훈, 정현숙 강원대 교수가 ‘평화의 설계, 그리고 제재하의 합의이행은 어떻게 해야 하나?’를 주제로 각각 발표를 한다. 진희관(인제대), 김영준(국방대), 이종운(한신대), 이광훈(강원대)의 토론도 있다.

이어서 ‘남북정상간 합의 이행방안에 대한 지구촌의 집단지성: 위기 돌파를 위한 청년들의 신사고’를 주제로 이장한(동국대)이 발표를, 산토쉬 꾸마르 란전(인도 네루대학), 피터 무디(콜럼비아대학), 리위(서울대), 딜런 모틴(강원대), 임지호(대만 국립가오슝대), 임수진(평화한국 평화연구소)은 토론을 벌인다.

이번 학술대회는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 남북경제협력포럼, 황희 국회의원실 등 5개 단체가 공동 주최한다. 주최측은 “이제 더는 머뭇거림 없이 화해와 평화의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며 “미래세대를 책임질 전문가와 청년들의 진솔한 대화를 듣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문의: 황희 의원실 02-784-8551).

이민혁 기자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