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내
한국교회 평화통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평화통일연대가 한국교회평화통일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3월 31일부터 6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서울 양재역 5번 출구 토즈모임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엔 김회권 숭실대 교수의 ‘우리가 생각하는 북한, 우리가 원하는 평화와 통일 분단구조 개혁과 하나님 나라’ 주제의 개강 특강을 시작으로 박영자 통일연구원 연구위원, 최완규 신한대 석좌교수, 윤은주 뉴코리아 상임대표, 윤환철 미래나눔재단 사무총장, 서보혁 통일연구원 연구위원, 김진향 개성공단지원재단 이사장, 김영윤 남북물류포럼 대표 등이 ‘김정은 시대 변한 것과 변하지 않는 것’, ‘남북관계 이해’, ‘역대 남북 합의문 되돌아보기’, ‘대북지원을 통한 민간교류협력’, ‘북한인권과 국제정치’, ‘남북경협:개성공단을 중심으로’, ‘동북아 물류 공동체’ 등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평화통일에 관심있는 기독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전쟁없는 한반도 평화를 꿈꾸는 기독인들을 기대하고 있다. 아카데미는 1년 2학기제로 운영하며 1학기는 기초과정, 2학기는 심화과정이다. 한 학기당 수강료는 20만원이다. 아카데미 신청 방법은 아래 <아카데미 신청하기> 링크를 눌러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기타 아카데미 관련 문의는 newkomin@hanmail.net 또는 010-3336-7296으로 하면 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평화통일연대를 비롯해 NCCK 교육위원회, 기독교환경운동연대 등이 구성한 ‘한국교회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이다. 한국교회평화통일아카데미는 뉴코리아가 주관한다.

아카데미 신청하기

김성원 기자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