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내
김한정, '광화문집회' 전광훈 등 내란선동혐의 경찰 고발
민갑룡 경찰청장이 4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찰청 국정감사에서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부터 지난 3일 광화문 보수단체 집회 관련 고발장을 받고 있다. 2019.10.4/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전날(3일) 광화문집회를 주도한 전광훈 범국민투쟁본부 총괄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을 내란선동 혐의로 4일 경찰에 고발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경찰청에서 진행된 행안위 국정감사에서 "전 총괄대표 등 집회 주최 관계자들을 형법 제90조 제2항의 내란선동죄로 수사할 필요가 있다"며 민갑룡 경찰청장에게 이들에 대한 고발장을 전달했다.

김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들은 광화문집회에 앞서 '청와대 함락과 문재인 대통령 체포를 목표로 순국대의 청와대 진격, 경찰 바리케이트 무력화' 등을 사전에 논의하고, 이를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배포함으로써 내란을 선동한 혐의가 있다"고 했다.

또한 "실제로 피고발인들은 사전 예고한 것처럼 '순국결사대' 머리띠를 두르고 청와대 진입을 시도했다"며 "이 과정에서 경찰의 방패를 뺏었으며, 휘발유를 들고 경찰의 저지선으로 돌진하는 등의 폭력행위를 행사하다가 46명이 연행당한 바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국감에서도 "피고발인들의 이 같은 행위는 형법 제87조에 명시된 내란죄의 고의 및 목적에 대한 확정적 증거"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3시 종로경찰서를 찾아 고발장을 정식 접수할 예정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박혜연 2019-10-05 14:38:00

    빤스먹사 전광훈을 지옥으로 보내라~!!!!! 구제불능 애국보수먹사새끼들 죽어라~!!!!!   삭제

    Back to Top